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친구! 바나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정보]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1



평생의 숙제 다이어트! 식단조절을 위해서 바나나 많이 드시죠? 바나나 한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많이들 드시는 데요.  바나나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널리 알려진 사실 이지만 그 외에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효과

바나나2


바나나는 자당(sucrose), 과당(frutose), 포도당(glucose)등 자연당분을 함유하고 있기때문에 바나나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상당량의 에너지를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서는 두개의 바나나가 격렬한 90분 운동의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합니다. 에너지 부스팅이 필요한  운동 전에 바나나 하나 섭취하시면 운동에 도움이 되겠죠?

2. 변비 예방

바나나3

바나나는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가 3배가량 높다고 하지만 한개만 먹어도 포만감을 줘서 폭식을 억제 합니다.
그리고 칼륨 함량이 높아  몸의 붓기를 빼는데도 탁월 합니다. 칼륨은 사과 3개, 우유 1컵을 먹어야 나오는 칼륨이
바나나 하나만으로 2배의 칼륨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3. 빈혈 예방

바나나에 함유된 철(Fe)은 헤모글로빈의 구성성분입니다. 헤모글로빈이 결핍하면 빈혈을 유발하는데요.

바나나를 먹으면 헤모글로빈의 생산을 도와 빈혈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4. 뇌졸증 예방

바나나는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압을 안정화 시켜 줍니다.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평소 바나나를 간식으로 즐겨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5. 소화 촉진

바나나4



식이섬유의 팩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의 소화를 돕고, 산성을 중화하여 위장의 내벽을 코팅해서 위의 자극을 줄이고 속을 편안하게 도와 줍니다.

6. 피부노화 방지

바나나5



바나나는 비타민 A,B가 함유 되어 있어 피부 탄력을 좋게 하고 수분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피부노화를 방지하는데 탁월 합니다.

생각보다 바나나의 효능이 많죠?  이렇게 바나나는 우리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오늘부터 하루에 1바나나씩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포스팅을 마치기전에 바나나 보관방법도 알려드릴께요!!
상온에 두고 좀 더 익히게 하면 보다 달콤한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낱개로 분리해 신문지로 감싼 뒤 지퍼백에 넣어 보관하면 10일 간 먹을 수 있다고 하니 꿀팁!이네요

이상 바나나의 효능에대해 알아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